top of page

 위기 속에서 태어나는 또 하나의 기적, 나는 그걸 믿어. "

메이사키 나오히토

[특이사항]

 

-건강 상태: 어렸을 때부터 몸이 병약한 체질. 12살 때, 성공률이 희박한 수술에 성공하여 현재는 어렸을 때보다 건강이 많이 호전되었지만 여전히 체력이 남들보다 약하고 신체기관이 부실하다. 머릿속에 박힌 총알을 빼면 죽는다는 사실을 본인도 알고 있다.

 

-과거사:

 나오히토는 선천적으로 몸이 병약해서 12살때까지 병원생활을 거의 매일 했다. 철이 들었을 때부터 병원에 있었기 때문에 남들보다 경험할 수 있는게 턱없이 부족했다. 자신의 처지에 대한 지루함과 모르는 것에 대한 호기심이 함께 커져갔다.

병실에서 tv, 전자오락기기를 하면서 지루함을 달래보았지만 tv는 순식간에 질려버렸다. 질린 이유 중 큰 이유는 반복적인 감상과 게임이 자신의 병실생활(쳇바퀴처럼 똑같은 패턴)같기 때문이었다.

 

나오히토는 12살 때, 성공률이 희박한 수술이 성공적으로 마쳐 생명의 고비를 넘겼다. 하지만 정작 수술을 하기 전엔 하루 하루 버티는 것만이 최선이었던 그는 막상 이젠 퇴원을 하니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다. 살아가는 낛이 없어서 텅 비어있었다.

 

1년을 허무한 시간을 보내던 중 나오히토는 13살 때 번개를 맞고 쓰러졌지만 특별한 이상 없이 살아남았다. 나오히토는 번개를 맞은 순간 처음으로 죽음에 대한 공포를 느꼈다. (선천적인  병약함은 익숙했기 때문에 불안하지 않았다) 처음으로 위기감, 절망을 느끼고 이윽고 살아남았을 때, 스릴을 느꼈다. 태어난 이래 처음으로 긴장감과 자극과 흥분을 느낀 그는 이후로 스릴을 좋아하게 되었다. 그는 스릴을 느끼기 위해 본인 주변 상황을 힘들게 만들기 시작했고, 그중 하나가 호무라와의 관계(정확히는 나오히토를 향한 호무라의 우정의 일관성)였다. 나오히토는 자신의 단 하나뿐인 친구가 자신이 어떤 짓을 해도 자신을 거부하지 않는 것(이 점에서 스릴을 느낌)을 좋아했지만, 결국 둘의 관계는 깨졌다(선관 비설 참고)

 

호무라가 성대 결절 수술을 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나오히토는 이사를 갔다. 나오히토는 호무라와의 관계를 실험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부모에 대한 실험도 하고 있었다. 나오히토는 아버지 회사의 긴급 문서를 다른 회사에 메일로 보내 아버지 회사를 부도시키고 더 나아가 빚쟁이에게 쫒기는 형편으로 만들었다. 이사를 간 이유도 빚쟁이를 피하기 위한 것이었다. 반년 이상 동네를 전전하다가 결국 빚쟁이가 집에 쳐들어와 총을 쐈다.(기사에는 강도라고 보도됨) 그 결과, 나오히토의 머리에는 나오히토의 부모의 신체부위를 한차례 관통한 총알이 박혔다. 부모는 과다출혈로 인한 출혈성 쇼크사로 죽었고, 나오히토는 총알이 다른 사람의 몸을 한 차례 관통하면서 속도가 떨어지고 생명에 지장이 없는 아슬한 부분에 박혀있어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 나오히토가 총에 맞을까봐 나오히토를 지키다 죽은 부모의 희생정신으로 자신을 향한 부모의 애정에 대한 실험은 긍정적인 결과로 끝났다. 나오히토는 자신에 대한 부모님의 사랑을 실감하게 됐지만, 대신 부모님을 잃었다. 나오히토가 부모님의 죽음에 슬퍼하지 않은 이유는 죽음에 무덤덤하기 때문이다. 병실생활을 했을 때, 자신을 제외한 환자들의 죽음을 여러번 접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죽음에 대해서도 무덤덤한 상태였다.

 

-선관비설:

 집이 가깝고 성질이 순한 호무라만이 그의 유일한 (소꿉)친구였다. 남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는 그녀를 잘 알고 있던 나오히토는 병실에서 지낼 때부터 자신의 지루함을 해소하고 모르는 것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기 위해 호무라에게 위험한 놀이를 함께 하길 부탁(사실상 강요)했다. 여기서 놀이란 할 수 있다/ 없다의 내기였다.

위험한 행동은 주로 호무라만이 했는데, 사실은 나오히토 자신이 직접 하고 싶은 것을 호무라로 대신하여 대리만족을 했던 것이다. 

나오히토는 13살때부터 어느 정도가 호무라와 자신의 관계의 한계인지 호기심을 느꼈다. 호무라와 하는 내기의 위험도(대부분 호무라에게만 피해가 오는 것)를 점점 높임으로써 실험했다. 그것이 절정으로 치닫게 된 것은 15살 여름에 한 마지막 내기였다. 내기는 ‘호무라의 우물 속 탈출 여부’였다. 일주일 내에 깊은 우물 안에서 홀로 구조요청을 할 수 있는지 / 할 수 없는가?

결과적으로 호무라는 목청껏 소리질러 구조요청을 해서 내기에 이기지만, 대신 성대결절로 아이돌이 되지 못했다. 동시에 나오히토에 대해 완전히 공포를 느끼고 두려워하게 되었다.

나오히토도 (호무라와의 관계의 한계를 발견해서) 호무라에게 실망하게 되어, 그후 둘은 서로 연락하지 않게 되었다. 현재, 둘은 심리적으로 서로를 친구로 생각하고 있지 않다.

 

 

[소지품] 

실험 기록지- 무언가 실험했을 때 그것에 대한 내용, 성과, 개선해야 할 점 등을 기록해둠. 어렸을 땐 일기와 함께 쓰다가 본격적으로 일기와 분리해서 쓰게 된 건 12살때부터.

bottom of page